B L O C K P A N G 2 0 2 4
블럭팡의 신규소식

블럭팡의 다양한 신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손쉬운 운영과 안정적인 수익구조로 관심받는 창업 아이템 '블럭팡'

손쉬운 운영과 안정적인 수익구조로 관심받는 창업 아이템 '블럭팡'   



무제한 세계블럭 대여점 블럭팡(대표 남정남)이 레고무비 시리즈, 마블 어벤져스 시리즈, 닌자고 시리즈, 스타워즈 시리즈 등 신제품 레고 100여 종 이상의 제품을 전국 매장에 공급하며 가맹점주 및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설명에 따르면 겨울방학을 맞은 요즘, 합리적인 비용으로 무제한 레고 대여가 가능한 ‘블럭팡’은 젊은 엄마들 사이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장난감에 쉽게 질려하는 아이들에게 다양한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구입하기에는 비용이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는데, 블럭팡에서는 다양한 제품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고 매월 신제품 레고가 입고되어 지속적으로 새로운 레고를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소비자에게는 아이를 위한 최고의 놀이터로, 예비창업자들에게 관심 받고 있다. 초기 창업 투자 비용 이 외에는 지속적으로 비용이 들지 않기 때문에 장기간 안정적으로 운영이 가능하며 렌탈(대여)서비스로 인해 높은 순수익을 얻을 수 있어 가맹점주들의 만족도를 높여주고 있다.


실제로 해당 사업은 원자재 공급이 필요 없는 몇 안되는 사업분야로, 소매점의 제품 매입 비용은 70%로 지출하며 요식업 또한 원재료 구매를 위해 매출의 평균 40%가 지출된다. 원자재 소비가 거의 제로에 가까운 셈.


더불어 매장개설 세부 비용을 홈페이지에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으며, 예비 창업주들을 위해 매주 수~금요일 본사에서 창업설명회를 개최해 블럭팡의 개설 절차와 비용, 입지선정 및 운영 노하우 등 솔루션을 제공하며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블럭팡 관계자는 “블럭팡을 운영하고 있는 더캠트사업본부는 이외에도 캠핑트렁크, 백패킹스토어, 플스빌, 코딩놀자, 건담빌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며 쌓은 노하우로 최적의 매장 운영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며 “이를 입증하듯 ‘2016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 ‘2016 고객감동 서비스 지수 1위’, ‘2017 소비자만족지수 1위’, ‘2018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2019 소비자 만족지수 1위 기업 및 혁신제품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더 자세한 사항은 블럭팡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 
<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