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 L O C K P A N G 2 0 2 4
블럭팡의 신규소식

블럭팡의 다양한 신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여성 1인창업 아이템 '블럭팡'의 꾸준한 인기 비결, 스모그와 미세먼지에도 문제없어




중국발 스모그 유입 등 미세먼지로 인해 외부 활동을 자제하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아이를 동반한 부모들의 고민이 커질 수 밖에 없는 가운데 실내 놀이 공간으로 최적화된 '블럭팡'이 주목 받고 있다. 


'블럭팡'은 레고를 무제한 대여해주는 시스템을 도입한 곳으로 자녀를 양육하는 부모가 값비싼 레고를 구매해야 하는 부담을 해소, 저렴한 가격대에 아이들의 변덕에도 바로 대처가 가능해 매니아층이 꾸준히 확보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창의력 및 소근육 발달을 비롯해 문제 해결력 강화, 관찰력 향상, 성취감을 통한 자신감 향상 등 다양한 교육적 요소가 포함되어 있어 단순 놀이 이상으로 평가 받고 있는 레고 이외에도 블럭이나 브릭 등 각종 보드게임까지 무제한 대여할 수 있어 지속적인 호평을 듣고 있다.


아이들을 위한 최고의 실내 놀이터로 인식되고 있는가 하면 운영방식이 간편하고 창업 자금 부담도 높지 않은 특성이 있다. 여기에 날씨나 계절의 영향을 받지 않아 기복 없는 매출이 발생하는 것은 물론 판매를 위한 원재료비가 들지 않는다는 점에서 높은 순수익 구조가 형성되어 있다는 설명이다.


우리나라에서 여성 직장인들의 결혼 및 육아에 따른 경력 단절, 여성 차별 등 수많은 사회문제들이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서 '블럭팡'은 오히려 본사에서 여성창업을 적극 지지한다는 점도 눈길을 끌고 있으며 이에 가맹점주 중 여성 점주들의 비중이 상당히 높다는 후문이다.


브랜드 관계자는 "'블럭팡'은 제한된 시간 동안 이용하는 블럭방의 단점과 블록 구매에 대한 부담을 개선했다"며 "저렴한 월 정액으로 무제한 대여할 수 있으며 매장 이용 요금은 일반 레고방보다 저렴하다. 또한 부모가 쉴 수 있는 별도의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고 말했다. 이어 가맹점 창업 후 운영 측면에 대해서는 "소자본창업으로 여성 1인이 수월하게 운영할 수 있다는 점, 일과 삶이 균형을 이루는 워라밸 창업아이템으로 영업시간이 오후 1시부터 약 6시간 정도이기 때문에 개인 활용시간이 많고 여유로운 것이 장점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2016 프리미엄 브랜드대상'을 시작으로 다양한 수상 경력을 보유한 더캠트사업본부(대표 남정남)는 올해에도 '2019 소비자만족지수 1위 기업 및 혁신제품대상'을 수상했으며, '블럭팡'은 최근 여수웅천점을 오픈 했다. 창업비용 및 사업설명회 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블럭팡'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시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데일리시큐(https://www.dailysecu.com)